아리스의 소소한 이야기 :: 명문포켓학원2 공략 (1) - 기본내용

명문포켓학원2 공략 (1) - 기본내용




 


   명문포켓학원2 (名門ポケット学院 2)

      종류 :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 : 카이로 소프트
      등록일 : 2011/04
      요구사항 : iPhone, iPod touch, iPad 호환
      가격 : ¥ 450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jp/app/id432080204



출처는 일본 웹사이트(http://iphoneac-blog.com/archives/4542348.html) 입니다.

제가 공략이 필요해서 포스팅하는 허접 일본어 번역이므로 퍼가지 말고 여기서 봐주세요. ㅠ_ㅠ
스크랩은 링크로 부탁드립니다.



[운영의 기본방침]

- 학생의 학력은 게임 중에 축적되는 포인트를 사용하여「특별수업」으로 올립니다.
  다만, 특별수업은 클래스 단위로 진행되므로, 한 클래스의 인원수가 적으면 돈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의 인원수가 34명이 된 후에 실시하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학기말 시험 전에 집중적으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 「과제 도전」에 성공하면 학생의 수업료가 증가합니다.
  초반에는 학생 수가 별로 없으므로 수입 증가율이 크진 않지만, 과제 도전의 성공은 중요하므로 매월 진행해야 합니다.
  한 달에 2회 성공할 때까지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스포트」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공략입니다.
  최초의 맵인 「스코야카 타운」의 경우에는 「백엽상」옆에「수돗가」를 만들면 잔디, 농사작업장, 수돗가로 「채소밭 스포트」가 어느 순간 완성됩니다.
  그리고 그 옆에 「우물」과 「삼림」을 만들면 우물, 잔디, 삼림으로「파워 스포트」도 탄생합니다.
  두 개의 효과는 중복되어 초반부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잔디는 복수의 스포트로 활용할 수 있지만, 학교의 규모가 커지지 않으면 임의로 설치할 수 없으므로 조심성 없이 삭제하지 않도록 하세요.

- 농사작업장이나 사육장은 스포트의 효과를 확인할 수 없지만, 제대로 효과는 발휘되고 있습니다.

- 연구 시설의 증가 조건은 학교의 규모나 학생의 학력, 가축과 농작물의 수확수 등 여러 가지가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학생이나 선생님의 희망으로 증가하는 시설도 있으므로, 여유가 있을 때 게시판을 몇 군데 설치하세요.

- 3학년 3학기, 졸업 직전의 학생이 있을 경우 학생 일람에서 진로를 체크해 둡시다.
  만약 능력이 있는데 희망 진로가 없거나, 프리타(아르바이트생)로 되어 있으면 아이템 사용으로 「진로 지도서」를 만들어, 다른 진로로 변경시켜 주세요.



[교사 고용과 자금융통에 대해]

- 이 게임은 좀처럼 수입이 증가하지 않으므로, 선생님을 마구 고용하거나 시설을 증가하면 눈 깜짝할 사이 적자가 되어버립니다.

- 특히 선생님의 급료에는 주의하세요. 급료 15만엔의 선생님을 고용할 경우, 일년에 180만엔이 필요하게 됩니다. 게임 초반에는 이것도 꽤 힘든 지출입니다.
  그러나 선생님의 수가 충분하지 않으면 전학생이 오지 않습니다. 또, 선생님의 수는 특별수업에 필요한 포인트를 모으기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 따라서 초반의 결론은 「급료가 싼 선생님을 고용하여 수를 늘린다」입니다.
  20만엔의 우수한 선생님을 1명 고용하는 것보다, 10만엔의 싼 선생님의 2명 고용하는 것이 전학생 확보와 포인트 증가 측면에서 좋습니다.

- 선생님을 늘리는 타이밍은 월말의 수지 보고를 잘 본 후, 흑자인지 아닌지로 판단합시다.
  임시 수입도 있으므로 약간의 적자는 괜찮습니다.

- 시설에도 유지비가 필요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시설을 쓸모없이 세우지 않도록 하세요. 스포트를 이용한 최저한의 시설로 운영해 나가는 것이 흑자로 만드는 요령입니다.



[청춘에 대해]

- 이 게임의 경관 시설은「청춘」을 높여줍니다. 이것은 아우라 발생율을 상승시킵니다.
  경관 시설의 효과 범위는 가로 세로 비스듬히 2칸 이내입니다. '모락모락 온천골'의 범위와 같지만, 이 게임에서는 거리에 의한 효과의 감소는 없습니다.

- 아래의 시설 구성은 청춘 상승 효과를 가져옵니다.

  백엽상 : 사육장 +4 / 농사작업장 +5
  우물 : 사육장 +1
  수돗가 : 야외 운동 시설 +3 +4
  자동 판매기 : 야외 운동 시설 +6 +7
  화장실 : 야외 운동시설 +2
  교장실 : 전 시설의 청춘 +5, 중심이 되는 것은 오른쪽 아래
  도서실 : 전 시설의 청춘 +1, 중심이 되는 것은 왼쪽 아래

- 위와 같은 편성은 한개 밖에 효과가 없습니다. 사육장 근처에 백엽상을 많이 세워도, 효과는 한 개만 있습니다.

- 야외 운동 시설에는 그라운드, 테니스 코트, 농구장 등의 운동장 전부 포함됩니다. 트램폴린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설에는 수돗가와 자판기는 필수입니다.

- 벚꽃나무는 봄에만 효과가 크게 상승합니다.



[도구에 대해]

- 학생들은 특정한 이벤트로 도구를 손에 넣어 가끔 사용합니다.

  낚시도구 : 6월에 공원 산책으로 입수. 연못에서 낚시를 하면 자금이 증가한다.
  사생 : 6월에 예술 감상회로 입수. 가끔 그림을 그리고 자금이 증가한다.
  카메라 : 6월의 사회과 견학으로 입수. 가끔 사진을 찍고 자금이 증가한다.

- 반드시 입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행 위원의 능력에 따라서?)

- 아래는 이동용의 아이템으로, 탈의실에서 운동복으로 갈아입은 학생이 사용하며, 속도와 이동 가능 거리가 증가합니다.

  걸레 : 탈의실 설치로 자동 입수. 실내용.
  스케이트 보드 : 11월의 체육제에서 입수. 실외용.
  스케이트화 : 11월의 수학 여행에서 입수. 겨울 연못을 통행 가능.



[과제에 대해]

- 「교내」의 「과제 도전」에서 실행할 수 있는 과제는 게임의 진행으로 증가해 나갑니다.

  국어, 수학, 외국어, 이과, 지리 역사는 처음부터 존재합니다.
  농업 : 농사작업장이 2개 + 학력이 일정 이상
  체육 : 그라운드, 농구장, 테니스 코트로 등장
  정보 IT : PC룸 2개로 등장
  예술 : 미술실 2개로 등장
  진학 엘리트 : 도서관 5개 + 명문 학원 + 학력이 일정 이상

- 과제를 성공한 다음은 시설을 철거해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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