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의 소소한 이야기 :: 심시티 나만의 도시 공략 - 중세시대편-

심시티 나만의 도시 공략 - 중세시대편-



출처 : http://homepage2.nifty.com/kamurai/simcity/simcityDS/2kouryaku1.htm


중세(일본이야 진하고 시대, 유럽 예술 시대)

2 번째 시대는 「아시아 개방 시대」와 「유럽예술시대」중 좋아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아시아 개방 시대」 를 바탕으로 설명 합니다만, 기본적인 공략은 유럽에서도 같습니다.

여기부터 화면 왼쪽 위에 「RCI 미터」가 표시됩니다!
이 시대로는 공업(I, Industry)이 없기 때문에, 대신에 농업(F, Farm)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미터를 참고로 하여, 필요해하고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개발을 실시합시다.
RCI 미터의 옆에 있는「%」는, 설치한 구획 가운데 아직 건물이 세워지지 않은 장소의 비율입니다.

이 시대부터 「토지 정비」가 가능하게 되어, 건물이나 지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무들도 자유롭게 삭제할 수 있으므로, 더이상 개발을 위해 나무 베는 것을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고대 시대」에 비해, 건물의 식료 소비량이 증가합니다.
그 때문에 농지는 넉넉하게 배치하지 않으면 식료가 보충될 수 없습니다.
식료가 없어서 건물이 폐허가 되어 버리면 수동으로 지워서 다시 건물을 짓는 수고를 해야하므로, 농지는 항상 넉넉하게 설치하세요.

개시하고 바로 후에, 경찰서 · 소방서 · 형무소 같은 시설이 등장합니다.
이 시대는 소방서가 없으면 화재의 발생율이 꽤 높고, 화재의 기세도 강합니다.
소방서를 각처에 배치하고 화재를 막읍시다. 물론 경찰서도 전지구를 커버할 수 있도록 배치합니다.
형무소는 주변의 지가를 내리므로, 맵의 한 귀퉁이에 배치합시다.

오른쪽의 그림은, 이 시대 배치의 일례입니다.

어느 시대라도 3×3 이 일반적인 건물의 최대 사이즈이므로, 그것을 기준으로 구획을 설치합시다.


중앙의 「시설」이라고 써 있는 곳에는, 경찰서나 소방서, 병원 등의 공공 시설을 배치합니다.
주택지 · 상업지는 도로에 접하고 있을 필요가 있으므로, 중앙에는 두지 말아 주세요.

중앙에 시설을 둘 필요가 없는 경우는 중앙에 농지를 두고, 바깥쪽의 농지를 몇개 정도 상업지구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예산이 있다면, 연못이나 수장(水場)을 두어 환경의 개선을 실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연못이나 수장은 화재의 방지도 됩니다.

오른쪽의 배치라면 농업이 약간 넉넉하게 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추어 농지를 상업지구로 바꾸어 조정합시다.
그렇지만, 농업은 넉넉하게 해 두는 것이 무난합니다.

중반부터 공업 지구가 등장합니다만, 아직 이 시대에서는 필요 없습니다.
공업 지구를 만들어도 어차피 농업은 필수불가결하고, 공해도 나오므로 이점이 없습니다.

「쓰레기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만, 주변의 지가가 크게 내리므로 맵의 구석에 배치해 주세요.

이 시대는, 어쨌든 돈이 필요합니다!
신사(교회)로부터의 기부 요청, 항구의 설치, 성이나 성채의 설치 등으로 고액의 자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성」의 설치로, 30000 비용이 필요합니다만 이것을 세우면 큰 건물이 단번에 늘어섭니다.
아마 이 시대의 큰 건물은, 성을 짓지 않으면 세워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성을 지으면 큰 집이 세워지는 조건이 큰 폭으로 완화된다)
어느 정도의 수입을 확보할 수 있으면, 성을 짓는 것을 우선합시다!

「전국성채」는 공업 수요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만, 주위의 지가가 내려가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 아시아 개방 시대 (유럽예술시대) 의 스케줄】
(시작시 추가) (개시 직후) 토지정비(제거·수몰·매몰)의 추가.
「성(동양식 성)」 「전국성채」 추가.
「연못」 추가. 동물길이 「길」로 변경.
지방관(시민 경찰)
소방대(시민 소방)
감옥
인구 +500 주변의 범죄나 인화율을 내리는 시설.
예산이 필요.
각 지구를 커버할 수 있도록 설치해 가자.
감옥은 우선 맵의 구석에 1개만 있으면 OK.
의원
(시료 병원)
인구 +2000 의료 레벨을 올리는 공공 시설. 예산이 필요.
주택의 수요에도 관계하기 때문에, 너무 많지 않을 정도로 각처에 배치하여 심의 의료 레벨을 향상시켜 간다.
항구 인구 +2500 설치 장소는, 어느 정도 넓이를 가지는 강에
접하고 있어야 함.
자세한 것은 기본 공략 페이지의 이쪽 .
공업의 수요를 높이는 것으로, 이 시대에서는 필요성은 적다고 생각되지만 여유가 있으면 설치해둔다.
신사의 기부 요청 개시 1년 후 고대 신전이 이 시대에서는 신사가 되어 있다.
합계 5만의 기부로 신사가 「호화로운 신사」가 되어, 다음의 시대에 계승.
5만이라고 하는 것은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다른 필요한 일을 모두 끝내고 나서 클리어 전에 정리하여 지불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공업 지구 인구 +4000 공업 지구가 설치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아직 농업이 필수 때문에, 이 시대에 공업 지구는 필요없다.
오염도 발생하고, 외형 이외의 이유로 만들 이유는 없을 것이다.
쓰레기장 인구 +5000 쓰레기 버리는 곳. 마을의 발전에 따라 넓혀 갈 필요가 있다.
주위의 지가를 크게 내리기 위해, 맵의 구석에 만든다.
쓰레기의 양은 정보 화면에서 조사할 수 있지만, 외형으로도 판단할 수 있다.
목초지 인구 +7000 파워업 농지. 주위의 오염을 조금 내리는 효과도 있다.
우수한 시설이지만, 설치 비용이 250 이나 되므로 돈이 다양하게 필요한 이 시대에는 상당히 힘들다. 상황에 맞추어 이용하자.
시대의 상징 인구 +10000 어느 시대라도 클리어 조건 50%이면 시대의 상징을 설치할 수 있다.
주위의 지가를 크게 올리기 위해,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자.
서당 인구 +11000 교육 레벨을 향상시키는 공공 시설.
예산이 필요.
아직 교육의 필요성은 낮지만, 교육은 좀처럼 높아지지 않기 때문에, 빨리 설치하여 조금씩이라도 올려두자.
서양관
(일본만)
인구 +15000 설치하면 주위의 상업지가가 올라가지만, 주택지가는 약간 내린다.
또, 서양인의 유입을 허가할지의 선택이 나오는데, 허가하면 상업 수요가 올라가지만 서양관 주변의 범죄 발생율이 오른다.
이 선택은 거부해도, 잠시 후에 또 나온다.
성채
(유럽만)
인구 +15000 설치는 자금이 1만 이상 필요하고, 소지금의 반을 잃는다.
설치하면 성채 주변의 넓은 범위의 범죄 · 폭동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다만 주변의 지가가 내리므로 주의.
전장 저택
(우체국)
인구+18000?
교육 25?
전장 저택이 설치 가능하게 된다.
후의 시대가 되면 우체국으로 바뀐다.
주변의 지가가 조금 업. 상업 수요에 호영향?
클리어 인구 +20000 스테이지 클리어.
아시아 개방 시대라면, 다음은 아시아 성장 시대로 진행된다.
유럽 예술 시대의 경우, 「조선소」가 설치되어 있으면 미국 번영 시대로 분기가 가능. 
조선소가 없는 경우는 유럽 산업 시대에.
보너스 맵 인구 +25000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
다만, 너무 인구를 너무 늘리면
다음의 시대의 난이도가 오른다.
엑설런트 맵 인구 +30000
교육30?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
(표본의 마을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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