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의 소소한 이야기 :: 심시티 나만의 도시 공략 - 근대시대편-

심시티 나만의 도시 공략 - 근대시대편-



출처 : http://homepage2.nifty.com/kamurai/simcity/simcityDS/2kouryaku1.htm

근대(일본 정청 시대, 미국은 네 있어 시대, 유럽 산업 시대)

세번째는 「아시아 개발 시대」 「유럽 산업 시대」 「미국 번영 시대」 3개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아시아 개발 시대」 를 바탕으로 설명합니다만, 기본적인 공략은 다른 시대에서도 거의 같습니다.

이 시대부터 식료가 필수는 아닙니다.
대신에「전기」는 필수이므로, 개시 직후에 시간을 멈추고 발전소를 지어 각 지구를 전선으로 묶지 않으면 건물이 폐허화해 버립니다!
우선은 전기를 공급하는 작업을 실시합시다.
발전소는 꽤 큰 오염을 내기 때문에 맵의 구석에 배치해 주세요.

지금까지는 농지가 「미니 발전소」라는 느낌이었습니다만, 여기서부터 농지는 단순한 공업 시설입니다.

클리어 조건이 「지지율 100%」로 바뀝니다만, 지지율은 인구에 따라 오릅니다.
따라서, 해야 하는 일은 바뀌지 않습니다. 인구 50000명 증가로 지지율은 100% 됩니다.
다만, 도중에 지지율 업 퀴즈가 출제되고 정답을 고르면 지지율이 오르므로, 클리어에 필요한 인구는 낮아집니다.

이 시대는 공업의 수요가 매우 높으므로, 공업 지구를 넉넉하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업 지구는 오염이 커서 주위의 지가를 크게 내립니다.

주택이나 상업 발전에 저해되므로, 공업 지구는 맵의 구석에 위치하여 주택지구나 상업지구와는 멀리하세요.
또, 나무는 약간의 오염을 경감할 수 있으므로, 주택지/상업지와 공업지의 사이에는 나무를 많이 심어 둡시다.

인구가 조금 증가하면 수도 시설(저수탑)이 등장합니다.
저수탑의 물이 닿는 범위는 15 블럭이므로, 이것을 기준으로 각 지구가 커버되도록 배치하세요.
여기에서는 물도 없으면, 큰 건물은 세워지지 않습니다.

이 시대 초반은 아직 지가를 올리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좀처럼 고랭크의 건물은 세워지지 않습니다.
환경을 높여 고랭크의 건물이 세워지는 것을 기다리는 것보다, 계속해서 지구를 펼쳐 가는 것이 클리어하는 방법입니다.

또, 이 시대에서는 「예산」패널로 「무역」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시아 개발 시대」의 경우, 예산에 여유가 있다면 「목재」와「철」을 수입하고 각 수요를 향상시킵시다!
다만 무역은, 「항구」가 없으면 효과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시대는 태풍이 빈번히 옵니다! (유럽과 미국이라면 회오리가 됩니다)
회오리는 나오는 장소가 랜덤이므로 예상할 수 없습니다만, 태풍은 거의 정해진 장소에서 출현하여 비슷한 루트를 따릅니다.
따라서 태풍의 루트상에는 마을을 만들지 않는 것으로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태풍이나 회오리로 건물이나 도로가 부수어지면, 폐허가 된 장소를 기점으로 삭제해 주세요.
폐허부터 삭제를 개시하면, 폐허만 지울 수 있습니다.
 편리하므로 기억해 둡시다!


【 아시아 개발 시대 의 스케줄】
(개시시 추가) (개시 직후) 「수목」추가. 「석탄 발전소」,「송전선」 추가.
 식료가 아닌 전력이 필수가 된다.
 아시아의 경우 「조선소」 추가.
저수탑 인구 +1000?  물을 공급한다. 닿는 범위는 15 블럭.
 주위의 지가를 약간 내린다.
 이 시대부터 물이 공급되지 않으면 발전이 저해된다.

선로
인구 +2000
(지지율 9)
 역과 선로가 세트로 등장하여, 철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철도는 교통 정체를 완화시키지만, 선로에 접한 2개 이상의 역이 필요.
 역은 주위의 상업지값을 크게 올리지만, 주택지값은 조금 내린다.
 오염의 원인이 되므로, 오염 대책을 실시해 두지 않으면 반대로 지가를 크게 내리는 요인이 되므로 주의하자.
작은 공원 인구 +3000
(지지율 10)
 크기가 1 블럭의 지가 업의 공공 시설.
 지가 상승치는 분수보다 낮지만, 오염의 정화도는 분수보다 조금 높다.  기대할 수 있을 정도의 오염 정화도는 아니지만, 작기 때문에 편리하다.
신사의 기부 요청 개시 1년 후  합계 10만의 기부로 호화로운 신사가 「웅장한 신사」가 된다.
 10만이라고 하는 것은 꽤 크기 때문에, 다른 필요한 일을 모두 끝내고 나서 클리어전에 정리하여 지불하는 것이 좋다.
중밀도 공업 지구 인구 +5000
(지지율 16)
 중밀도의 공업 지구가 설치 가능하게 된다.
 등장하는 즉시, 새롭게 설치하는 공업 지구는 중밀도로 만들자.
운동장 인구 +7000
(지지율 23)
 2×2 블럭의 지가 업의 공공 시설.
 지가의 상승치는 상당히 높다. 주택 수요에도 호영향?
대학 인구 +9000
(지지율30)
 어른의 교육 시설. 교육 레벨의 향상에 필요.
 학교와 함께 예산이 허용되는 범위에서 각 처에 설치하자.
야구장 인구 +12000
(지지율 35)
 공공 시설. 주택 · 상업의 수요에 호영향?
 주위의 상업지값이 오르지만, 주택지값은 약간 내린다.
 다음의 시대가 되면 「스타디움」으로 바뀐다.
퀴즈(1) 합계 지지율
40
 1번째의 퀴즈. 1문제 정답으로 지지율 +3%.
 3문제 모두 정답이면 지지율 +10%.
 꽤 크기 때문에 힘내자!
중밀도 주택지구 인구 +15000
(지지율 41)
 중밀도의 주택지구가 설치 가능하게 된다.
 등장하면, 지금부터 만드는 주택지구는 중밀도로 하자.
석유 발전소 인구 +19000?
(지지율 50)
 석탄 발전소보다 오염이 낮고, 발전량이 많은 발전소.
 등장하면 이쪽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다.
 무역으로 석유를 수입하면 발전량이 오른다.
시대의 상징 합계 지지율
50
 어느 시대라도 클리어 조건 50% 이면 시대의 상징을 설치할 수 있다.  주위의 지가를 크게 올리므로, 발전시키고 싶은 장소에 설치하자.
중밀도 상업지구 인구 +22000
(지지율 57)
 중밀도의 상업지구가 설치 가능하게 된다.
 등장하면, 향후 만드는 상업지구는 중밀도로 하자.
 단지, 이 시대의 상업지구는 분별없게 3×3 으로 발전하지 않는 것이 어려움.
퀴즈(2) 합계 지지율
60
 2번째의 퀴즈. 1문제 정답으로 지지율 +3%.
 3문제 모두 정답이라면 지지율 +10%.
 시간제한은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검색해 조사하면 승…?
분수 인구 +25000
(지지율 62)
 마침내 등장한 이 게임의 열쇠를 잡는 공공 시설.
 사이즈가 1 블럭이면서, 지가를 올리는 효과가 매우 높다.
「돈이 모이면 계속해서 세워 주는 것이 좋아요!」라고 말할 정도로, 분수를 많이 세워 지가를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게 된다.
 단지, 이 시대는 지가를 높이는 것보다도 계속해서 지구를 펼치는 것이 좋으므로, 아직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다.
쓰레기 소각로 인구 +27000
(지지율 67)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시설. 그러나 매우 높은 오염도 발생.
 처분량이 적기 때문에, 오염에 비해 효과가 낮다.
 다음의 시대의 설비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지도.
큰 공원 인구 +30000
(지지율 72)
 환경 오염을 감소시키는 포인트가 되는 공공 시설.
 오염을 줄이는 효과가 꽤 높고, 오염원을 정화하거나 오염의 확대를 막는 등, 공해 대책에 매우 중요하게 된다.
 분수와 같이, 이 게임의 열쇠를 잡는다고 해도 괜찮은 시설.
 물론 주위의 지가도 오른다. 단지, 이 시대에서는 크게 필요는 없다.
국제 경기장 합계 지지율
75 이상
 자금이 2만 필요. 세계 체육 대회를 위한 국제 경기장의 설치를 할 수 있다.
 주택 수요가 꽤 크게 오르므로, 반드시 설치하자!
 단지, 오염이 꽤 나오므로, 근처에 큰 공원은 필수.
세계 체육 대회 국제 경기장
설치 1년 후
 세계 체육 대회가 개최되고 성공에 끝났다는 보고가 온다.
 상업 수요가 크게 오른다. 일타이피의 훌륭한 이벤트.
퀴즈(3) 합계 지지율
80
 3번째의 퀴즈. 1문제 정답으로 지지율 +3%.
 3문제 모두 정답이라면 지지율 +10%.
 퀴즈는 이것으로 끝. 발생전에 세이브해 두는 것이 무난…?
재판소 인구 +35000?
지지율 80?
 주위의 지가를 올리고 범죄도 경감한다. 수요에도 호영향?
 오염도 약간 나오므로, 공원도 근처에 놓아두자.
 등장이 늦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클리어 나중이 되거나 한다.  프레젠트 시설이므로 미등장인 채로 클리어 하면 설치할 수 없다.
클리어 합계 지지율
100
 스테이지 클리어.
 다음은「현대 온난화 시대」로 진행된다.
도서관 ?  2×2 블럭의 교육 시설. 교육 레벨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주위의 지가, 특히 주택지값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다만, 퀴즈의 정답율이 높은 경우, 등장이 클리어 나중이 되어 버린다.
 이 시대에 등장시키지 않아도 다음의 시대에 무조건 나오므로, 무리히야 등장시킬 필요는 없을 것이다.
보너스 맵 인구 +60000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
 다만, 인구를 너무 늘리면 다음 시대의 난이도가 오른다.
엑설런트 맵 인구 +70000
교육60?
 프리 플레이로 선택할 수 있는 맵이 증가한다.
 (표본의 마을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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