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모락 온천골 (유케무리 온천향) 공략 (1)
모락모락 온천골 (유케무리 온천향) |
출처는 일본 웹사이트(http://iphoneac.com/yukemuri.html) 입니다.
제가 공략이 필요해서 포스팅하는 허접 일본어 번역이므로 퍼가지 말고 여기서 봐주세요. ㅠ_ㅠ
스크랩은 링크로 부탁드립니다.
[경영의 기본]
경영 자체는 매우 간단하여, 초심자가 적당히 해도 적자가 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경험과 지식에 의해 매상을 계속해서 늘릴 수 있으며, 투자나 잡지 랭킹의 수상 등이 차례로 나옵니다.
기본적인 게임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건축」으로 객실, 온천 등 필요한 시설을 설치한다.
2.「손님층」으로 올리고 싶은 기능(소지금, 잡지 투표, 광고효과 등등)의 손님을 설정한다.
3.「구입」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하여, 시설의 평가를 높인다.
4. 손님이 만족하여 인기가 일정 이상이 되면「투자」가 등장한다.
5.「투자」를 하면 새로운 손님이 등장한다.
6. 새로운 손님을「손님층」에서 초대하여 인기를 일정 이상 올리면, 그 다음의 투자가 나온다.
7. 상위의 손님일수록, 상위 잡지의 인기 투표에 대한 영향력이 높다.
8. 각 잡지의 인기 투표 1위 획득을 목표로 한다.
[Step 1 : 시설과 손님의 인기 및 궁합]
시설에는 모두 「인기」와 「가격」이 있습니다. 시설의 인기가 높을수록, 그 시설을 이용한 손님의 만족도가 올라갑니다.
인기가 높으면 이용 요금도 올라가므로 이익의 증가에도 연결됩니다.
따라서 시설의 인기를 높여가는 것이 게임의 기본입니다.
- 시설의「인기」는 「기본 인기+보너스 인기」입니다.
보너스는 「경치+아이템으로 상승된 효과」입니다.
경치가 어느 정도 보너스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시설에 따라 다르지만, 객실의 경우 「경치=보너스의 증가량」이 됩니다.
- 시설을 이용한 손님은, 그 시설의 인기에 따라 만족도가 오릅니다.
만족도가 최대가 되면 해당 손님층의 인기와 소지금이 올라갑니다.
- 다만 상위 손님 인 경우, 시설의 인기가 높지 않으면 만족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이나 주부인 경우 시설의 인각 50 정도에서도 만족도가 크게 오르지만, 다도가나 점쟁이는 거의 오르지 않습니다.
상위의 손님을 초대하기 위해서는 시설의 인기를 충분히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 1개 시설의 영향 범위는, 가로 세로 비스듬히 2칸씩, 즉 그 시설을 중심으로 5×5 칸 입니다.
이 범위 내에 궁합이 좋거나 나쁜 시설이 있을 경우, 그 시설과 손님과의 상성에 ±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일본식 방은 일본식 방끼리, 서양식 방은 서양식 방끼리 상성도가 올라갑니다.
또, 객실 범위 내에서 자판기나 마사지 의자가 있을 경우, 객실과 손님과의 상성이 좋아집니다.
서양식 방과 식당도 좋은 상성의 조합입니다.
이 조합들은 게임 초반부터 활용할 수 있는데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상성도가 올라가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 게임 중반에는, 객실과 카페로 남성과의 상성도 up, 객실과 점술관으로 여성과의 상성도 up, 일본식 방과 다실로 중년과 노년의 상성도 up의 조합에도 주목합시다.
- 반대로 상성도가 떨어지는 조합도 있습니다.
슬롯 머신과 노래방은 소음의 원인이므로, 객실, 다실, 독서실과는 멀리 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매점과 서양식 방이 가까우면 청년과의 상성도는 올라가지만, 중년이나 노년과의 상성도는 내려가므로 주의합시다.
[Step 2 : 여관의 레이아웃, 손님의 동선]
플레이어가 여관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지만, 적당하게 만들면 좀처럼 매상을 올릴 수 없습니다.
-「경치」는 시설에「보너스 인기」를 추가합니다.
시설의 주위에는 경관용 아이템을 설치하여 가능한 한 경치를 높이도록 합시다.
- 경관용 아이템은 바로 옆 칸에서는 100%의 효과를 주지만, 한 칸 띄워질 경우에는 효과가 1/3 이 됩니다. 두 칸이 벌어질 경우 1/4, 세 칸이 띄워질 경우 효과는 1/5 가 됩니다.
따라서 바로 옆에 경관용 아이템을 배치하지 않으면 높은 효과는 얻을 수 없습니다.
- 손님의 「동선」을 생각합시다.
손님은 체크인 후, 먼저 객실에 들어갔다가 시간이 남으면 각 시설을 이용합니다.
온천에 들어갔다가 시간이 남은 경우 주변 시설로 이동하고, AM 0:00가 되면 방으로 돌아와 취침합니다.
즉, 접수대와 객실, 온천 사이의 거리가 길면 이동으로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에, 다른 시설을 이용할 기회가 줄어듭니다.
- 접수대와 온천에서는 「대기 시간」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손님이 많을 경우, 접수대와 온천을 더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 객실에서 이동하는 경우, 손님은 가까이에 위치한 시설을 우선하며 멀리 있는 시설은 거의 이용하지 않습니다.
식당의 인기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에는, 식당을 객실 근처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손님은 연속해서 시설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온천에 들어간 손님은 높은 확률로 가까이에 있는 자판기나 마사지 의자를 이용합니다.
이 경우에는 가고 싶은 시설이 멀리 있더라도 그 곳까지 걸어갑니다. 멀리 있을 경우 그만큼 시간 손실이 발생하므로, 온천 근처에 이 시설들을 설치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 숙박하지 않는 당일치기 손님도 있습니다.
당일치기 손님은 주로 온천과 매점만을 이용합니다. 당일치기 손님은 온천으로 직행하는데, 숙박객은 저녁 이후에 온천에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온천은 입구 부근에 있는 것이 약간은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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