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의 소소한 이야기 :: 모험 던전마을 공략 (3) - 기본적이고 잡다한? 공략 모음

모험 던전마을 공략 (3) - 기본적이고 잡다한? 공략 모음



 
 



   모험 던전마을 (冒険ダンジョン村)
     
      종류 : 아케이드 게임
      개발 : 카이로 소프트
      등록일 : 2012/02
      요구사항 : 안드로이드 1.6 이상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일본판
 




출처는 http://wiki.livedoor.jp/rpg_gx 입니다.

제가 공략이 필요해서 포스팅하는 허접 일본어 번역이므로 퍼가지 말고 여기서 봐주세요. ㅠ_ㅠ
스크랩은 링크로 부탁드립니다.


※ 간혹 포스팅을 이미지로 캡쳐해서 퍼가시는 분들이 있던데, 제가 말하는 '링크 스크랩'의 뜻은 해당 포스팅의 블로그 '주소만' 올려달란 뜻입니다.




거리의 인기를 우선 100을 목표로 한다


건물을 짓거나, 이벤트를 열거나, 모험자에게 장비를 선물하는 것으로 거리의 인기를 올릴 수 있다.
거리의 인기를 우선 100포인트로 만들면, 게임 시작시에 만든 캐릭터가 마을을 방문한다.
거리의 인기에 따라 새로운 모험자나 이벤트, 건물이 증가하므로 계속해서 올리도록 하자.





거리의 랭크업을 목표로 한다


1년차 6월 첫째주가 되면 마을협회의 대신이 방문하여 거리의 랭크업 조건을 제시한다.
거리의 랭크업은 최대 ★5 까지로, 마지막 랭크업을 완수하면 강력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으므로 랭크업을 목표로 하자.





모험을 해치우자


모험자가 거리 밖에 나가 있을 때, 랜덤으로 유적이나 동굴 등을 발견한다.
발견한 모험에는 새로운 장비나 아이템 등의 보상이 있거나, 거리의 인기도가 오르고, 게다가 마지막 클리어 포인트에도 집계가 되기 때문에, 모험을 적극적으로 해치워 나가도록 하자.





마이홈을 늘리자


모험자에게 장비품을 선물하여 만족도가 오르면, 마을로 영주할 것을 희망한다.
빈 집을 지어주고 입주시키면, 영주가 결정된다.
이사를 오게 되면 세금을 납부하거나 보수를 주기 때문에, 모험자의 만족도를 빨리 올려 마이홈을 늘려가자.





펌프킨 상회


1년차 10월 둘째주가 되면 펌프킨 상회의 펌프킨이 방문한다.
그 이후부터 새로운 건축물이나 아이템의 구입이 가능하게 된다.
초반에는 경비가 들기 때문에 낭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정기적으로 아이템 보충이 되기 때문에 한꺼번에 몰아서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자금에 여유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아이템을 구입하도록 하자.
특히 건축물은 빨리 취득해야 한다.





건물의 강화를 하자


건물에 아이템을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다.
건축물과 아이템에는 각각의 궁합이 있기 때문에, 궁합이 좋은 것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하자.
특히 여인숙은 모험자의 사용율이 높기 때문에, 빨리 강화하는 것이 좋다.
모험으로 얻은 아이템은 적극적으로 강화하는 데에 사용하자.





인기에 대해


인기는 가능한 한 빨리 높여, 많은 모험자가 내방하도록 해야한다.
의외로 중요한 것이 이벤트 개최.
그러나 초반에는 거리 포인트가 많이 부족하다.
초반에 추천하는 이벤트는, 초반부터 가능한 「청소 활동」,「순찰 활동」,「회화 전시」.
이 세 가지 이벤트는 거리 포인트 1점 당 인기가 0.5 오르기 때문에 효율이 매우 좋다.
거리 포인트의 소비도 적은데다 효율이 좋기 때문에 꽤 추천하는 이벤트.
반드시 실행하도록 하자.


No. 이벤트명 필요 포인트(A) 상승 인기도(B) B/A 평가
1 회화 전시 40 +20 0.5 A
2 음악 감상회 60 +25 0.42 B
3 물산전(物産展) 100 +30 0.3 C
4 불꽃 대회 150 +40 0.27 C
5 댄스 파티 200 +50 0.25 D
6 다같이 박물관 160 +40 0.25 D
7 다같이 서커스 160 +40 0.25 D
8 청소 활동 20 +10 0.5 A
9 순찰 활동 30 +15 0.5 A






성과치에 대해


모험자의 성과치는 전직이나 장비품, 아이템 선물을 줌으로써 올릴 수 있다.
성과치의 총합은 마지막 클리어 포인트에도 합산된다.
그러나 장비품을 주거나 전직을 하는 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아이템을 주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이다.

성과치의 포인트를 쉽게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은 「축하의 꽃공(박?=.=)」.
저렴하게 입수할 수 있는 것은 「큰 수박」, 「산지직송 참치」, 「싸구려 브래지어」, 「판초콜릿」.
펌프킨 상회에 입하했을 때 가능한 한 구입해두자.





마법 단지에 대해


종류를 불문하고 아이템 1개 당 지식 포인트는 1점씩 증가한다.
필요한 최대 지식 포인트는 「마왕의 도끼(魔王の斧)」를 만들기 위한 150점.
다만, 레시피를 알게 된 후에 실제로 만들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속성 포인트가 필요하게 된다.

가장 부족한 것이「어둠」의 포인트.
「어둠」포인트를 입수할 수 있는 아이템 수가 적기 때문에 귀중한 포인트이다.
던전 등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가급적 마법 단지에 쓰도록 하자.
또한, 중반으로 가면 펌프킨 상회에서 구입 가능한 아이템이 있으므로, 입하되면 자금 사정을 봐가면서 구입하자.

아래의 표는「어둠」포인트를 입수할 수 있는 아이템.
이 중에서 싸구려 브래지어, 박쥐의 날개, 판초콜릿은 싸게 구입할 수 있다.


No. 아이템명 가격 어둠 입수 방법
1 판초콜릿 1,0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2)
2 나타데 코코 1,0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3)
3 싸구려 브래지어 1,6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3)
4 박쥐의 날개 1,8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2)
5 곰인형 2,0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4)
6 산지직송 참치 2,2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4)
7 전설의 마도서 3,000 G +2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5)
8 빛의 다이아몬드 4,0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5)
9 최고급 멜론 4,000 G +1 펌프킨 상회에서 판매 (★4)
10 빛의 조각 비매품 +1 마법 단지
11 마법의 램프 비매품 +1 마법 단지
12 천사의 크리스탈 비매품 +1 마법 단지
13 황금 연봉 비매품 +1 春夏ふゆ男 입주선물
마법 단지
14 태고의 고문서 비매품 +3 던전에서 입수


반응형

'기타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성 미식가 식당 공략 (5) - 고객 일람  (0) 2012.04.22
아스트로 탐험대 공략 (4)  (8) 2012.04.10
아스트로 탐험대 공략 (3)  (2) 2012.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