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의 소소한 이야기 :: 개막!! 패독GP (그랜드 프릭스 스토리) 공략 (2)

개막!! 패독GP (그랜드 프릭스 스토리) 공략 (2)




 

  

  개막!! 패독GP (開幕!!パドックGP/Grand Prix Story)
      종류 :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 : 카이로 소프트
      등록일 : 2011/08
      요구사항 : iPhone, iPod touch, iPad 호환 / 안드로이드 1.6 이상
      가격 : ¥ 450
      다운로드 : iOS 일문판안드로이드 영문판




출처는 http://iphoneac.com/paddockgp.html 입니다.

제가 공략이 필요해서 포스팅하는 허접 일본어 번역이므로 퍼가지 말고 여기서 봐주세요. ㅠ_ㅠ
스크랩은 링크로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공략으로 넘어갑니다.





Step 3 : 머신과 부품의 개량과 강화


 
머신은 성능의 기본치가 정해져 있지만, 실제 성능은 머신을 제작하는 팀의 「기술」로 추가됩니다.
머신에는 E ~ S 까지 6단계의 난이도가 있으며, 해당 난이도에 맞춘 기술이 필요하며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E랭크:팀의 기술 20
D랭크:팀의 기술 50
C랭크:팀의 기술 100
B랭크:팀의 기술 175
A랭크:팀의 기술 250
S랭크:팀의 기술 325




해당 랭크의 수치보다 팀의 기술이 높을수록 성능이 좋아지기 쉽고, 반대로 낮을수록 성능이 악화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기술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상위 머신보다 하위 머신의 성능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라(아우라)」가 나올 때는 결과에 플러스 수치가 붙습니다.

부품에도 동일한 난이도가 있으며, 랭크가 높은 부품은 팀의 기술이 없으면 충분한 성능을 낼 수 없습니다.
팀의 기술은 드라이버와 정비사의 기술로 정해지므로, 정비사는 기술이 높은 사람을 우선적으로 고용하도록 합니다.
물론 정비사의 레벨업도 잊지 않고 해야합니다.
 
레이스를 할 때마다 머신의 「분석 가치」가 높아집니다.
팀의 분석력이 높으면 분석 가치의 증가가 빨리 됩니다.
그리고 분석 가치가 높아진 머신을 「분해」하면, 연구 포인트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게임이 진행되면, 그랑프리 출장 → 그랑프리 종료 후 머신을 분해 → 얻은 연구 포인트로 정비사 레벨업 → 다시 머신 제작, 이러한 순서로 점차 강한 머신을 만들어 갈 수가 있습니다.
다만 머신을 분해할 때는, 새로운 머신을 만들 수 있는 돈이 있는가 주의하세요. 

머신이나 부품은 「개량」으로 그 성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개량·연구」는 1년째 6월 넷째주부터 실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량할 수 있는 횟수에는 한계가 있으며, 머신은 속도·가속·커브·강도를 각각 5회까지. 부품도 5회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오라」가 나와있을 때 개량하면 그 효과가 올라갑니다.
즉, 아우라가 나와 있을 때 개량하는 것이 최종적인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목표로 하는 머신이나 파트가 등장한 후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슈퍼카」로 밀고나갈 경우, 슈퍼카를 일반적인 방법으로 개량해서는 충분한 성능을 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오라 개량」을 계속 한다면 포뮬러 넘버원은 물론 그 후의 추가 레이스에서도 통하는 성능이 될 수 있습니다.





오라는 「파란색·빨간색·흰색(은색)·노란색(금색)」 상태가 있어며, 파란색에서 개량하면 효과가 1.5 배, 빨간색에서 개량하면 2 배, 흰색에서 개량하면 2.5 배가 됩니다.
노란색은 3 배지만 자주 나오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는 고려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초기 머신이나 부품은 무리하게 오라 개량을 할 필요는 없지만, 메인으로 사용할 머신이나 부품은 가능한 한 오라 상태로(가급적 빨간색이나 흰색으로) 개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개량 상태는 2회차 이후의 플레이에 계승되므로, 더욱 중요합니다.




Step 4 : 드라이버의 육성



처음부터 있는 드라이버는 5명으로, 고토 타쿠미(後藤たくみ), 스즈모토 아구로(鈴本あぐ朗), 사카 하나코(阪はなこ), 카타오카 우키치(片岡右吉), 신주쿠 토모미(新宿ともみ) 중에서 한 명이 랜덤하게 선택됩니다.
이 중 초기 능력치가 높은 것은 카타오카 우키치와 신주쿠 토모미 입니다.
따라서 이 둘 중 한 명이 나올 때까지 새로 시작하는 것이 조금 유리합니다.
 
다만 초반부터 고용가능한 드라이버 중에서 카와카미 카미오(川上かみお)와 모치즈키 모치오(望月もちお)는 초기 능력은 낮지만, 정비사의 급료를 대신 지불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초반의 자금 융통을 위해서 이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훈련은 화면 내의 드라이버(팀)를 직접 눌러 실시합니다.

드라이버의 훈련에는 돈이 필요합니다.
초반에는 돈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잔금을 보면서 실행하도록 합시다.
드라이버 능력치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액셀:레이스 할 때 「속도」의 보너스치가 상승
시프트:레이스 할 때「가속」의 보너스치가 상승
스테어:레이스 할 때 「커브」의 보너스치가 상승

매력:스폰서의 선전 포인트 증가에 영향
기술:머신의 연구·개량·수리에 영향
분석:「연구 데이터」의 입수량에 영향

드라이버의 「액셀·시프트·스테어」수치는 머신의 능력에 플러스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예선 주행시 「보너스」의 슬롯에서 나오는 수치가 올라갑니다.
따라서 수치가 높아져도 그 영향은 레이스마다 다릅니다.





이 보너스는, 예를 들면 드라이버의 능력이 100 이라 해도 슬롯의 수치는 +30~60 정도로, 능력치 그대로 최대치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선에서 「오라」를 발동하면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보너스는 예선 뿐만 아니라, 레이스의 본선에도 영향을 줍니다.

드라이버의 「매력·기술·분석」은, 팀의 「매력·기술·분석」에 그대로 플러스 됩니다.
정비사의 능력치가 팀에 주는 영향은 드라이버의 절반 정도로, 정비사의 레벨업에는 연구 포인트가 사용되므로, 초반에 팀의 기술력을 빨리 올리고자 한다면 드라이버의 훈련을 하는 편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능력치는 일정한 부분에서 오르기 어려워집니다.
예를 들면, 게임 초반에 등장하는 드라이버의 능력치는 40 근처에서 점점 증가하기 어려워져 50 정도에서 한계점에 도달합니다.
그러나「오라」가 나와있을 때 훈련하면 반드시 「대성공」이 되며, 한계를 넘어 능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게임 후반에 등장하는 고액의 드라이버가 능력의 상한이 높지만, 100 이상까지 쉽게 오르지는 않습니다.
초반의 드라이버도 「오라 훈련」을 활용하면 100 이상이 될 수 있으므로, 최초의 드라이버로 마지막까지 싸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폰서에게 받을 수 있는 상위 훈련을 사용하면, 보다 능력을 높이기 쉬워집니다.






Step 5 : 정비사와 세컨드 팀



처음부터 있는 정비사는 「야마모토 모모코(山本モモコ)」입니다.
다른 정비사는「아이치 레이스」에서 4위 이상이 되면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정비사가 가지고 있는 능력치는 「매력·기술·분석」 밖에 없습니다.
이 능력치가 그대로 팀의 능력치에 플러스 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계산이 되는지는 불분명하지만, 정비사 전원의 전체 능력치의 약 45 ~ 50% 정도가 팀의 능력에 가산됩니다.
다만 정비사가 한 명인 경우는 능력의 60 ~ 70 %만큼이 가산됩니다.

이 능력치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머신/파트 개발의 효과에 영향을 주고 수리나 연구의 스피드에도 관련된 「기술」입니다.
따라서 기술이 높은 사람을 모으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기술이 높은 팀은 한 개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때문에 세컨드 팀을 만들 수 있게 되면, 그 팀은 기술보다 매력이나 분석이 높은 사람을 우선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량은 기술이 높아야 빨리 끝나지만, 수치의 상승에 영향을 주는 것은 오오라의 유무 뿐입니다.)





레벨업 할 때 정비사의 성장 수치는, 정비사의 초기 능력치에 비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즉, 기술이 높은 사람은 레벨업 할 때도 기술이 오르기 쉬워지고, 초반에 기술이 낮은 사람은 레벨업해도 여전히 낮습니다.
(다만 랜덤치도 더해지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것은 아닙니다)

정비사의 레벨은 5 까지 오릅니다.
레벨업에는 「연구 포인트」가 필요하고 레벨이 오를 때 마다 필요량이 증가하며, 특히 레벨 5로 올릴 때는 대량의 포인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나 레벨 5로 업 할 때는 능력치도 크게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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